일 반 대 학 원 | 04년 | 구정희 | 집단미술치료 중심의 중재 프로그램을 통한 고립유아의 사회적 유능감 변화 연구 |
문정의 | 전자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머니와 교사의 유아발달 평가 일치도 및 어머니의 유아교육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 ||
석선화 | 한국과 중국의 전래동화 비교연구 : 신데렐라형 민담을 중심으로 | ||
송주연 | 활동 중심 유아언어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말하기, 듣기를 중심으로- | ||
이수진 | 유아를 위한 생태적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
임성미 | 유아음악능력 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
04년 | 주승희 | 집단 치료놀이 활동을 통한 부적응 행동 감소 효과 연구 : 애착문제가 있는 발달지체유아를 중심으로 | |
배경숙 | 부모-유아의 조화적합성과 유아의 자아존중감과의 관계연구 | ||
양정미 | 보육교사의 교사관심사 발달단계에 따른 장학실태 및 요구도 조사연구 | ||
이성희 | 원불교 은(恩) 사상의 유아교육적 함의 | ||
한미라 | 사상체질별 어머니의 양육해동에 관한 질적 연구 | ||
교 육 대 학 원 | 04년 | 전현미 | 극놀이 영역에서의 문해자료 제시 유무가 유아의 문해발달과 문해 관련 또래협력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정미 | 한국 전통의 영유아 몸짓놀이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도인체조를 중심으로 | ||
신민경 | 유치원 원장자기평가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
주정순 | 발도로프학교 교육의 생태유아교육적 함의 | ||
04년 | 권숙이 | 만다라 미술 중재활동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경향을 지닌 유아의 문제행동 변화에 미치는 영향 | |
이지연 | 치료적 집단음악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 감소 효과 연구 | ||
이현숙 | 동화를 활용한 안전교육 통합활동 프로그램 유아안전지식 및 문제해결 사고 증진효과연구 | ||
최필금 | 유아의 생태적 식생활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 ||
김정임 |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아버지 참여 프로그램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 ||
정영순 | 부와 모의 유아경제교육 인식 및 태도에 따른 유아의 경제기본개념과 경제생활습관에 관한 연구 | ||
정순경 | 교사의 그림책 읽어주기 유형이 유아의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영향 | ||
최영미 | 수유형태에 따른 유아의 애착과 친사회적 행동 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