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반 대 학 원 | 05년 | 채혜경 | 유아 수학활동 평가 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최은아 | 유아의 기질 및 어머니의 모-자 상호작용 행동과 유아의 놀이성과의 관계 연구 | ||
강정아 | 뮤지컬 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수줍음 많은 유아의 사회적 능력 증진 효과 연구 | ||
박지인 |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유아교사의 교직생활에 관한 이야기 | ||
이연선 | 조기영어교육 경험정도에 따른 유아의 상위 언어 능력 및 영어 학습 흥미도 | ||
05년 | 김혜민 | 교육연극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 대인문제해결 사고 증진 연구 | |
이현정 | 유아의 이야기 구성능력에 대한 문학적 요소와 교과영역을 강조한 그림책 읽기 활동 효과 비교 | ||
송민영 |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유아기 일상생활 차이에 관한 연구 | ||
윤민 | 어머니의 신념수준과 유아 인지 및 사회정서 발달에 관한 연구 | ||
김은희 | 유아대상 한국어 ‘문화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중국의 유아교육기관을 중심으로 | ||
교 육 대 학 원 | 05년 | 박은실 | 영재성과 영재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요구도 조사연구 |
이애심 | 생태유아교육 교사연구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연구도 조사연구 | ||
이정애 | 유아교육기관의 생태건축 모형 연구 | ||
지주영 | 협동 모래놀이 중재를 통한 고립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 변화 요구 | ||
채영숙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태적 식생활 프로그램 운영 및 효과연구 | ||
05년 | 진은영 | 유아의 인터넷 사용과 교육적 활용에 대한 교사인식 | |
김은희 |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자기평가준거 개발에 관한 기초 | ||
김정숙 | 영재교육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요구도 조사 연구: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
문경애 |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 ||
백성희 | 유아를 위한 동작요소 중심 동작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
조희주 | 유아의 지능에 대한 신념유형 및 성패귀인에 따른 기초학습능력과의 관계 연구 | ||
최은주 | 생태유아문학에서의 이야기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연구 | ||
황미숙 | 가정의 사회 경제적 지위와 어머니 양육태도 유형에 따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