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3.18
수정일
2021.03.18
작성자
유아교육과
조회수
544

21 교육대학원 3학기 무논문학위제 신청 안내

무논문학위취득을 희망하시는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3학기)은 4.27(화)까지 

하단에 첨부된 특수연구 계획서(무논문학위취득자로 변경함을 지도교수님께 확인받아야 함)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수연구 계획서의 분량은 제한이 없으며(1장 가능, 추후 내용변경 가능) 

6학기에 반드시 특수연구(0학점)를 수강신청 및 이수하셔야 졸업이 되십니다./ 

현재 4학기이신 석사과정생은 특수연구계획서, 변경신청서(2가지)를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6학기 특수연구 결과물(20장 이상)은 지도교수님께 기말고사기간까지 제출하셔야 성적처리가 가능하시니 유의바랍니다. 

최종 결과물은 학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eeppee@pusan.ac.kr) 

 

* 또한 "교육대학원의 무논문 학위 청구자는 논문학위 청구자의 수료학점을 초과하는 학점(6학점공통기초 또는 타전공)에 한하여 지도교수와 전공주임의 사전 허가를 받아 교육 대학원 내 다른 전공 교과목을 전공학점으로 이수할 수 있다."(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규정 제5)는 규정에 따라 본인이 중복되는 과목이 전공에서 개설될 시 타전공 또는 1학기 공통기초 과목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6학기는 정규 논문제학기(5학기)를 초과하기에 초과학기가 됩니다6학기 등록금은 3학점 수강신청(전공3,특수연구0학점) 시 반액을 납부하게 되며 납부기간이 정규기간과 상이하니 확인 바랍니다. (6학기: 6학점 수강신청시 등록금 전액 납부) 

 

* 논문제학위(5학기)를 희망했으나 무논문학위제로 변경 희망시, 4학기 기말고사기간까지 붙임에 있는 변경신청서, 특수연구 계획서를 제출하시면 무논문 학위제로 변경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