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년 〉
◎ [ 등재 ( 등재후보 ) 학술지 ]
1. 김은주 , 변지혜 , 임소영 , " 지방자치단체 주관 숲유치원 운영실제 및 한계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생태유아교육연구 , Vol.12, Issue.1, pp.227-248 (2013/03) (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
2. 김은주 , 임홍남 , " 유아교육 연구에서의 ‘ 자연 ’ 과 ‘ 생태 ’ 에 대한 의미 고찰 ", 교사교육연구 , Vol.52, Issue.1, pp.1-20 (2013/04) (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연구소 )
3. 변경애 , 김은주 , " 어머니 학습공동체의 경험이 영유아기 자녀 , 가정 , 지역사회에 주는 의미 탐색 ", 한국보육지원학회지 , Vol.9, Issue.3, pp.121-145 (2013/06) ( 한국보육지원학회 )
4. 김은주 , 변지혜 , " 유아교육기관의 숲반과 일반반 유아의 체격 , 신체조성 및 체력에 관한 종단연구 ", 열린유아교육연구 , Vol.18, Issue.6, pp.235-255 (2013/12) ( 열린유아교육학회 )
5. 변경애 , 김은주 , " 영아 쌍둥이 육아 경험에서어머니가 인식하는 어려움에 대한 질적연구 ", 한국보육지원학회지 , Vol.9, Issue.6, pp.267-288 (2013/12) ( 한국보육지원학회 )
6. 장미연 , 김은주 , " 숲과 유아교사 : 에코페미니즘적 의미 고찰 ", 아시아교육연구 , Vol.14, Issue.4, pp.255-279 (2013/12) (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
7. 강신영 , 김은주 , 서영희 , " 유아의 숲유치원 경험에 따른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 양육효능감 및 숲유치원에 대한 인식의 변화 ", 생태유아교육연구 , Vol.12, Issue.4, pp.275-298 (2013/12) (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
8. 김은주 , 이정은 , " 일일 교육계획안의 작성 및 활용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 교사교육연구 , Vol.52, Issue.3, pp.443-463 (2013/12) (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연구소 )
〈
2013
년
〉
?
◎
[
등재
(
등재후보
)
학술지
]
?
1.
김은주
,
변지혜
,
임소영
, "
지방자치단체 주관 숲유치원 운영실제 및 한계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생태유아교육연구
, Vol.12, Issue.1, pp.227-248 (2013/03) (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
2.
김은주
,
임홍남
, "
유아교육 연구에서의
‘
자연
’
과
‘
생태
’
에 대한 의미 고찰
",
교사교육연구
, Vol.52, Issue.1, pp.1-20 (2013/04) (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연구소
)
3.
변경애
,
김은주
, "
어머니 학습공동체의 경험이 영유아기 자녀
,
가정
,
지역사회에 주는 의미 탐색
",
한국보육지원학회지
, Vol.9, Issue.3, pp.121-145 (2013/06) (
한국보육지원학회
)
4.
김은주
,
변지혜
, "
유아교육기관의 숲반과 일반반 유아의 체격
,
신체조성 및 체력에 관한 종단연구
",
열린유아교육연구
, Vol.18, Issue.6, pp.235-255 (2013/12) (
열린유아교육학회
)
5.
변경애
,
김은주
, "
영아 쌍둥이 육아 경험에서어머니가 인식하는 어려움에 대한 질적연구
",
한국보육지원학회지
, Vol.9, Issue.6, pp.267-288 (2013/12) (
한국보육지원학회
)
6.
장미연
,
김은주
, "
숲과 유아교사
:
에코페미니즘적 의미 고찰
",
아시아교육연구
, Vol.14, Issue.4, pp.255-279 (2013/12) (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
7.
강신영
,
김은주
,
서영희
, "
유아의 숲유치원 경험에 따른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
양육효능감 및 숲유치원에 대한 인식의 변화
",
생태유아교육연구
, Vol.12, Issue.4, pp.275-298 (2013/12) (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
8.
김은주
,
이정은
, "
일일 교육계획안의 작성 및 활용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
교사교육연구
, Vol.52, Issue.3, pp.443-463 (2013/12) (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연구소
)